[공통] 2015-06-18 | Hit 13192
다낭성난소증후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관리는 다음의 세 가지 사항을 목표로 삼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에서 나타나는 인슐린저항성은 장기간에 걸쳐 제2형 당뇨병,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킴으로써 장기적인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세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는 식사를 합니다. 필요에 따라 low-GI 식단을 지켜야 할 수 있습니다. low-GI 식단을 통해 인슐린 저항성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조금 더 활동적으로 생활하도록 스스로를 격려해야 합니다.
만약 동기부여가 되지 않거나, 정서적으로 우울하다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체중이 정상 범위내에 있더라고 다낭성난소증후군 여성은 인슐린저항성의 소견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체중감량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도 low-GI 식단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며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식사, 운동 및 스트레스 관리는 각 개인에 상황에 따라 적합하게 맞춤형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만약 지금 당장 임신을 계획하고 있지 않은 여성은 다음과 같은 사항에 초점을 맞춥니다.
만약 지금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임신 전에 최대한 건강한 몸 상태를 만들고 혈당과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것은 유산의 위험과 향후 발생할 수 있는 태아의 문제를 방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에 있어서도 충분히 몸 상태를 끌어올린다면 임신과 출산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전반적인 몸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입니다.